연구원, 제2차 화장품 안전성 평가 전문인력 양성교육
연구원, 제2차 화장품 안전성 평가 전문인력 양성교육
  • 장업신문 webmaster@jangup.com
  • 승인 2024.08.28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30일부터 10월 1일, 7일, 8일, 14일까지 총 5일간 실시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 이하 연구원)은 보건복지부 지원을 받아 국내 화장품 기업의 안전한 화장품 수출을 촉진하기 위해 '화장품 안전성 평가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개최한다. 

이 교육은 지난 22년부터 시작되어 매년 상·하반기로 연 2회 진행되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 교육은 9월 30일부터 10월 1일, 7일, 8일, 14일까지 총 5일간 서울 강남역 인근의 스페이스쉐어 쥬피터홀에서 열린다.

올해로 3년차를 맞은 연구원의 '화장품 안전성 평가 전문인력 양성교육'은 이전 참가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지속적으로 개선되어 왔다.

특히 올해부터는 교육과정을 기존 4일(24시간)에서 5일(30시간)로 확대하여, 화장품 안전성 평가보고서의 구성과 독성동태학, 그리고 제품정보파일(PIF) 작성에 필요한 품질관리 프로그램을 추가한 것은 물론 참가자들이 화장품 안전성 평가를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개편한 것이 특징. 

연구원은 사전 설문을 통해 참가자들의 배경지식을 파악해 강의 난이도를 조정하고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자 노력했을 뿐아니라 상반기 교육에서는 96.3%의 높은 교육 만족도를 기록하였으며, 모든 참가자가 교육이 업무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응답하는 등 성공적인 교육성과를 거두었다는 평가다. 

올해 하반기 교육의 마지막 세션에서는 화장품 안전성 평가 전문가인 Dr. Vera Rogiers가 다시 한국에 방문하여 교육을 진행한다. Dr. Vera Rogiers는 이번 교육에서 제품정보파일(PIF) 작성 원칙과 안전성 평가를 통한 안전역(MoS) 계산 방법을 소개하고, 참가자들이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안전성평가보고서를 작성하는 실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연구원 관계자는 “최근 국내에서도 화장품 안전성 평가 제도 도입이 추진되는 등 화장품 안전성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며, "연구원에서는 국내 화장품 기업들이 글로벌 규제에 원활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정규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으니, 많은 기업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 신청기한은 오는 09월 25일 16:00까지이며, 화장품 안전성 평가 업무를 수행하거나 이에 관심이 있는 화장품 관련 기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소규모(50명, 선착순)로 모집된다. 교육 희망자는 올코스 화장품산업정보포털(https://www.allcos.biz/)에 접속 후, 과정신청→온라인 교육신청→교육신청서 작성→교육비 납부→접수완료 과정을 거쳐 신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