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토탈 뷰티쇼 2024 인터참코리아, 7월 24일 코엑스 개최
글로벌·토탈 뷰티쇼 2024 인터참코리아, 7월 24일 코엑스 개최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24.07.15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n-cosmetics korea’ 동시개최…K뷰티 세계 시장 진출 지원
▲서울메쎄 박수진 팀장

글로벌 토탈 화장품•뷰티쇼 ‘2024 인터참코리아(InterCHARM Korea)’가 오는 7월 24일부터 7월 26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22회째를 맞이하는 ‘2024 인터참코리아’는 ㈜서울메쎄와 리드케이훼어스(유)가 공동으로 주최하며, 해외 바이어가 직접 찾는 글로벌 전시회로 성장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에 전시주최사인 서울메쎄 박수진 팀장에게 올해 인터참코리아에 대한 계획을 들어봤다.

2024 인터참코리아 행사를 한마디로 소개한다면

인터참코리아 전시회는 2003년 화장품 제조 및 살롱, 유통 분야를 아우르는 뷰티전문전시회로 코엑스에서 2016년까지 ‘국제뷰티엑스포코리아’로 매년 개최해왔습니다. 2017년부터 세계 최대 전시그룹인 RX사와 함께 50개국 ISG(International Sales Group) Networking과 기존 러시아에서 개최되고 있는 InterCHARM의 동유럽권 Networking을 통하여 글로벌 마케팅을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맞이하면서 ‘InterCHARM Korea’를 공동 개최하게 되었는데, 매년 50여 개국 약 3,000여 명이 넘는 해외 바이어가 내방하여 전시회의 슬로건처럼 해외 바이어가 직접 찾는 글로벌 전시회로 발돋움하였습니다.

2024년 인터참코리아는 국내 대표 글로벌 전시회로서, 국내 유일의 퍼스널케어 원료 전시회인 인코스메틱과 통합 행사로 개최될 예정입니다. 이는 국내 최초로 화장품 관련된 A-Z를 한 공간에서 볼 수 있는 전시회로, 장기적으로 국내 최대 뷰티화장품 통합 행사를 개최하여 글로벌 바이어가 아시아권역에서 필수로 방문해야하는 전시회로서 개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코스모프로프에 연간 600개사 이상의 한국업체들이 참가하고 있는데, 인터참코리아가 한국에서 개최되는 아시아 최대 뷰티박람회로 성장하기 위한 첫 단계로 인코스메틱과 공동 개최를 시작하고자 합니다.

올해 행사의 가장 큰 특징/자랑으로 무엇을 꼽을 수 있을까요?

2024년은 인코스메틱스와 동시 개최하는 첫 해로, 많은 기업이 빠르게 신청하고 있습니다. 이에 사무국에서는 3월 참가기업 유치를 마감하는 것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2023년 인터참코리아는 총 494개사 652부스가 참가하였는데, 올해 인코스메틱과의 통합 개최를 통해 총 700개사 1200부스에 달하는 규모를 목표로 개최를 예정하고 있습니다.

사무국에서는 참여기업의 성과 확대를 위해 더 많은 진성바이어가 방문할 수 있도록 바이어 유치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공동개최를 통해 총 4,000명의 바이어 유치를 목표로 준비하고 있으며, 전세계 50개국의 현지 ISG(International Sales Group) Networking을 활용할 뿐만 아니라, 24개국의 현지 바이어 에이전트를 통해 직접적으로 신규 바이어를 유치하려 합니다.

마지막으로 인코스메틱과의 공동홍보를 통해 뷰티/화장품 유관기업이 방문하여 관련 인사이트를 얻어갈 수 있도록 공격적인 마케팅을 실시하려 합니다.

외국 바이어가 대거 찾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올해 바이어 초청을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이셨나요?

주최 측에서는 참여기업의 최대 성과를 위해 세가지 트랙을 통해 바이어 유치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첫째, 역대 최대 규모의 예산을 투입하여 주요 국가의 해외 빅바이어를 직접 초청하여 대규모 오프라인 상담회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미주, 유럽, 일본, 동남아 신흥국 등 다양한 국가에서 약 500여 개사의 실질적인 바이어 초청으로 중소기업들의 해외 수출 발판을 마련 할 예정이며, 참가기업 품목에 맞는 실질적인 바이어 초청을 위해 바이어의 사업분야를 철저하게 조사하여 초청할 계획입니다. 또한 전문 외국인 직원을 고용하여 바이어와 참가기업간의 최대 성과를 위해 더욱 세밀한 검증작업을 통해 최종 바이어를 엄선하고자 합니다.

둘째, 해외 24개국에 현지 에이전트를 통해 각국의 글로벌 바이어를 발굴하고 있습니다. 현지 사정을 잘 알고있는 에이전트들을 통해 현지 바이어를 모집하고 있으며, 또한 철저한 검증 작업을 통해 바이어 유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마지막으로, 바이어 전문 유치 대행사와의 협업을 통해 빅바이어 초청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으며, 국내 타 전시회에서 만날 수 없는 글로벌 바이어를 초청하고자 합니다. 최선의 서비스는 좋은 전시제품(참가기업)과 그들의 필요에 맞는 바이어간의 사전매칭과 현장 상담회로, 바이어와 참가기업 모두 다시 찾고 싶은 전시회 개최를 위해 다양한 K뷰티 우수성을 알릴 수 있으며, 상담에서 계약으로 발전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올해 개최하는 부대행사 가운데 하나를 추천한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어떻게 기획하게 됐는지 자세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올해 최대 뷰티박람회를 개최하며, 품목의 세분화를 통해 전시장 방문객이 뷰티/화장품 원료, 제조사, 브랜드를 한 공간에서 ONE-STOP 서비스를 통해 만날 수 있도록 기획하고 있습니다.

첫째, InterCHARM Korea는 Inter-cosOEMtec의 행사를 동시 개최하여 OEM/ODM의 우수 기업들이 참여하여 완제품은 물론 제조기업들의 제품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추후 지속적인 확장을 통해 뷰티&화장품 전문 종합전시회로 성장해 나갈 예정입니다.

또한 All About That Beauty Seminar를 매년 개최하여 글로벌 유통 전망, 마케팅 전략의 주제와 함께 맞춤형 화장품, 스마트 공장 등 뷰티&화장품 분야의 트렌드와 노하우를 한눈에 볼 수 있을 전망입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InterCHARM Korea에서는 글로벌 리서치 기업 메저커머스와 파트너십을 맺고 THE RISING AWARDS (더 라이징 어워즈)를 진행하려 합니다. 혁신과 트렌드를 모두 사로잡은 제품과 기업을 선정하여 글로벌 마켓에 대한 차별화된 인사이트를 전시장에서 제공하려 합니다. 공정한 평가를 통해, 참가사의 경쟁력을 관련 종사자들과 소비자에게 제공함으로써 업계 공동 성장에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이렇게 InterCHARM Korea는 다양한 부대행사 개최를 통해 참가기업은 물론 바이어, 참관객에 실질적인 만족도를 높이고 타 유사 전시회와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기획하여 지속 성장을 할 수 있는 전시회로 성장시켜 나갈 예정입니다.

앞으로 행사를 어떻게 키워나가실 계획인지 소개 부탁드립니다.

인터참코리아는 장기적으로 한국을 넘어서 글로벌 기업이 필수로 방문해야하는 뷰티박람회로서, 코스모프로프를 넘어서는 전시회를 목표로, 국내 최초로 코엑스 전관을 사용하는 뷰티/화장품 전문 전시회로 확대해 나가고자 합니다.

□ 문의처

[주최사 : (주)서울메쎄 / RX K Fairs Ltd.]

- 담당자 : 박수진 팀장 / Tel. 02-2284-0008 Mail. info@intercharm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