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자생하는 진귀한 원료를 현대 과학으로 재해석한 고기능 스킨케어 브랜드 연작(YUNJAC)에서 가을철 급격하게 건조해지는 피부를 위해 ‘전초 컨센트레이트’를 추천한다.
‘전초 컨센트레이트’에는 올해로 런칭 3주년을 맞이한 고기능 스킨케어 브랜드 연작(YUNJAC)의 브랜드 철학과 정수가 고스란히 담겨있다. 그 결과 ‘따로 수분 크림을 바르지 않아도 당기지 않는다.’ ‘매끄러움과 탄탄함이 생기는 느낌이다.’ 등과 같이 제품력을 입증하는 긍정적인 사용 후기를 기반으로 2018년 11월부터 2021년 9월까지, 국내 온/오프라인 전 채널 매출 1위를 기록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아 브랜드의 대표 제품으로 성공적인 자리매김을 하였다.
탄탄하고, 단단하고, 지속 가능한 피부를 만들어준다는 의미의 ‘탄단지 에센스’라는 새로운 애칭을 가지게 된 ‘전초 컨센트레이트’는 한국 자생 식물의 뿌리, 줄기, 꽃, 즉 ‘통식물 에너지’를 담아낸 연작의 핵심 성분 ‘전초’를 원료로 한다. ‘전초’는 예로부터 진귀한 원료로 사용되어온 특화된 뿌리, 줄기, 꽃인 효삼, 침향, 치자를 조합한 원료로, 연작은 이를 피부에 보다 잘 전달하기 위해 여러 겹의 레이어로 구성된 리포솜 형태로 담아내었다. ‘전초 컨센트레이트’는 특유의 고보습 포뮬러로 피부 속부터 수분을 채워 탄탄한 속보습*을 선사한다. 또한, 피부 턴오버를 촉진**하여 마치 새로 태어난 듯 단단하고 매끄럽게 자라나도록 도와준다. 더불어 한 층 맑아진 듯한 지속 가능한 생기를 부여한다.
한국 자생 식물의 자생력을 피부의 자생력으로 전하는 일명 ‘탄단지 에센스’, ‘전초 컨센트레이트’로 건조해지는 가을철, 본연의 힘으로 무너진 피부 균형을 바로잡아 속부터 탄탄하고 단단하고 지속 가능한 피부를 가꾸는 것을 강력하게 추천한다. 연작의 ‘전초 컨센트레이트’는 전국 백화점 연작 매장과 온라인 몰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간편하게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서도 구매 가능하다.
중국에서 잇단 ‘러브콜’
연작(YUNJAC)은 중국 MZ세대 사이에서 품질에 대한 입소문이 퍼지면서 메이투, 틱톡, 판둬둬 등 유명 온라인 플랫폼의 잇단 러브콜을 받고 있다.
연작은 지난 6월 중국 최대 뷰티 앱 업체 메이투(meitu)와 손잡고 메이투씨우씨우(美图秀秀) 앱에 정식으로 입점한다고 밝혔다. 이번 입점은 올 초 메이투로부터 입점 제안을 받은 데 따른 결정이다.
메이투는 동명의 뷰티 어플인 메이투를 비롯해 국내에서도 유명한 뷰티플러스, 메이크업플러스 등 10여개의 뷰티 앱을 개발·운영하고 있다. 전세계 20억명의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중국 여성의 90%가 메이투의 어플을 사용하고 있을 만큼 영향력이 막강하다.
연작은 메이투 외에도 전세계 MZ세대에게 가장 인기 있는 소셜 미디어 라이브방송 채널 틱톡(TikTok)과 중국 내에서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공동구매 플랫폼 핀둬둬(拼多多) 등 다양한 업체의 러브콜을 받고 입점을 추진 중이다.
특히 중국 최대 역직구 플랫폼인 티몰(Tmall) 글로벌은 연작을 2021~2022년 신규 육성 중점 브랜드로 선정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지난해에는 티몰 글로벌에서 가장 영향력이 높은 총경리가 연작에 대해 큰 관심을 보이며 국내 면세점을 통해 전초 컨센트레이트 세트를 직접 구매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한편, 연작은 신세계인터내셔날이 2018년 론칭한 자체 화장품 브랜드다. 지난 2019년 중국 온라인 시장에 진출해 전초 컨센트레이트, 백년초&우질두 수분 크림 등의 상품을 연이어 히트시키며 인지도를 높여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