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자생하는 진귀한 원료를 현대 과학으로 재해석한 고기능 스킨케어 브랜드 연작(YUNJAC)에서 열 자극으로 인한 민감 피부를 쿨하고 빠르게 진정시켜주는 ‘카밍&컴포팅’ 라인을 여름철 필수 아이템으로 추천한다.
열 받은 피부 잠재울 여름철 필수템
더운 날씨와 더불어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여름철 피부는 열을 받기 쉬운 환경에 노출되어 있다. 또한, 마스크를 착용한 채로 운동을 하거나 야외 활동을 할 경우 열 자극으로 인해 민감한 피부가 더욱 예민해지기 쉽다.
이에 연작은 마스크 시대를 맞은 소비자들의 피부를 위해 쿨링, 카밍, 컴포팅 효과가 탁월한 ‘카밍&컴포팅’ 라인을 지난 6월 선보였다. 3종으로 출시된 카밍&컴포팅 라인은 여름철 필수템으로 입소문을 일으키며 조기 품절되는 사태를 빚기도 하였으며, 긴급 생산된 추가 물량은 8월 초 재입고되어 판매 중이다.
독점 원료 ‘고삼추출물’로 피부 진정 효과
쿨링, 카밍, 컴포팅 효과의 비결은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원료사와 함께 개발한 독점 원료 ‘고삼 추출물’에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성질이 차가워 예로부터 열을 다스리는 목적으로 사용해온 고삼의 효능에 대해 연구하여 고삼추출물을 연작만의 독점 물질로 공동개발하는데 성공했으며, 고삼 추출물의 효과에 대한 논문을 원료사와 함께 발표하고 대한화장품학회지에 게재하기도 했다.
대표 제품인 연작의 ‘카밍&컴포팅 앰플’은 더운 여름철 마스크 속 열기나 각종 외부 요인으로 인해 열 오르고 민감해진 현대인의 피부를 빠르고 쿨하게 진정시켜주는 여름 필수 아이템이다. 피부의 온도를 바르는 즉시 약 4℃가량 내려줘* 시원한 진정 케어를 도와주며, 피부 붉은기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 이처럼 앰플 하나로 쿨링, 카밍, 컴포팅 효과를 모두 누릴 수 있어 ‘쿨캄컴 앰플’, ‘ㅋㅋㅋ앰플’로 불리며, 끈적이지 않는 산뜻한 사용감으로 남자들도 부담 없이 가볍게 사용 가능하다.
‘카밍&컴포팅’ 라인
함께 사용하면 효과가 극대화되는 같은 라인의 ‘카밍&컴포팅 토너 패드’는 PHA 성분이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 매끈하고 건강한 피부 컨디션을 선사하는 미산성(pH 5.5~6.5) 토너 패드이다. ‘카밍&컴포팅 크림’은 청량한 젤 타입 텍스처가 민감해진 피부에 수분을 산뜻하게 공급해주는 깔끔한 마무리감의 크림이다. 물방울 터지듯 가볍게 발려 끈적이지 않고, 튜브 타입으로 위생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카밍&컴포팅 라인은 전 제품 모두 민감성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하고 EWG 그린 등급 원료를 사용하였으며 일반적인 쿨링 화장품과 달리 알코올성분(에탄올 등)을 함유하지 않아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쓸 수 있는 순한 포뮬러의 라인이다.
연작 관계자는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피부 열감과 트러블을 경험한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쿨링화장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면서 “특히 골프, 서핑 등 야외활동을 즐기는 MZ세대 사이에서 카밍 앰플은 필수품이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