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물전문기업 ㈜단정바이오가 신공장 준공을 통해 새로운 도약을 시작했다. ㈜단정바이오는지난 6월 천연물 추출 제2공장을 준공을 완료, 최상의 생산시스템을 구축했다.
㈜단정바이오 신공장은 강원도 원주시 호저면 연면적 1,000평 부지에 지상 3층 건물로 지어졌으며, 이번 신공장 건설은 국내 시장 및 중국, 태국, 유럽 등 해외 시장 내 ㈜단정바이오의 제품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생산기지 확충을 통해 급증하는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구축되었다. 이에 ISO, GMP, 비건 등 인증을 획득할 계획이다.
㈜단정바이오 정의수 대표는 “제2공장은 빠르고 민감한 화장품 산업의 특성을 고려하여 다양한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천연, 유기농, 비건 원료 전용 생산 시설과 미생물을 이용한 발효 전용실을 구축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단정바이오는 천연물 소재 개발 노력을 통한 세계적 천연물 과학 기업을 지향하며 국내의 천연자원을 재배하여 우수 효능 성분을 추출하고 발효 등의 2차 가공을 통해 국내외에 화장품, 식품, 의약외품 천연소재(원료)를 개발, 생산하여 공급하고 있다. ㈜단정바이오는 제조 기준을 준수하고 시설 청결도를 지켜왔으며, 천연 소재를 이용한 원료 들을 공급하고 있어 친환경, 지속가능성의 트렌드에 부합하여 앞으로도 성장 가능성이 많은 기업으로 평가 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새로 준공된 ㈜단정바이오 신공장은 공조시스템에 공기 중에 있는 0.3㎛(마이크로미터) 크기의 입자를 99.97% 이상 거를 수 있는 헤파(HEPA)필터를 적용하여 외부로부터의 오염을 차단하고, 대용량 바이알 동결건조 전용실을 확보하였으며, 바이알 오토 충진 시스템도 구축하였다. ㈜단정바이오는 신공장 준공으로 생산 능력이 기존 대비 3배 확대됐다. 확대된 생산능력으로 고객사가 요청하는 납품 대응력을 높일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스마트팩토리로 정확하고, 빠른 원료 공급이 가능 할 수 있도록 그 기틀을 확대할 계획이다.
㈜단정바이오 정의수 대표는 “코로나19로 세계 경제 전반적으로 어렵지만 현 상황에 낙심하지 않고 기존의 엄격하고 체계적인 품질관리와 강화된 생산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품질과 서비스를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 아울러 ㈜단정바이오는 전문연구인력을 바탕으로 온라인 웨비나 등을 통해 선제적이고도 발빠른 영업전략을 전개하며 내년도에 더욱 활발한 시장공략에 나설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