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케엠케색채연구소, AI 퍼스널휴먼컬러 진단 진행
한국케엠케색채연구소, AI 퍼스널휴먼컬러 진단 진행
  • 최영하 weekweek0324@jangup.com
  • 승인 2020.12.11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복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와 최초 진행

한국케엠케색채연구소(김민경 소장)는 경복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와 함께 국내 최초로 비대면 AI(인공진능) 퍼스널휴먼컬러 진단시스템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취업 및 진로 지도가 어려운 비대면시대에 각 대학교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언텍트 시대에 맞게 AI 맞춤식 1대1 비대면 퍼스널휴먼컬러 컨설팅 프로그램을 12월부터 진행하고 있다.  김민경소장은 AI 인공지능의 퍼스널컬러 데이터베이스 기준이 되는 4계절의 272컬러를 12달의 퍼스널컬러로 세분화시켜 개인의 컬러 톤에 맞게 17가지 컬러팔레트를 각 달 별로 제공하고 있다.

같은 계절의 사람이라도 자신의 이미지에 따라 짙은색, 밝은색. 부드러운 색, 중간색 등으로 어울리는 컬러가 다르며 12달의 컬러 안에서 분석해 개인의 베스트 퍼스널컬러를 객관적인 결과물로 제공하고 있다.

비대면 시대 입사 면접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취업역량 강화에 필요한 이미지 관리와 진로 방향 분석을 통해 개개인에게 맞춤형 결과물을 제시해준다. 특히 퍼스널휴먼컬러는 선천적기질과 환경변화에 따라 변화되는 후천적 기질을 AI로 객관적으로 분석해준다.

대한민국 1호 컬러리스트 김민경 소장은 지난 30년간 색채디자인 연구개발, 퍼스널컬러 진단시스템 구축, 컬러컨텐츠, 컬러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한 전문가이다. 그간 연구 분석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퍼스널컬러, 성향분석, 이미지분석, 휴먼컬러분석, 행동유형분석, 보완컬러 제안 등 AI를 통한 1:1 진단 결과물을 개개인이 받아볼 수 있게 진행한다.

한국케엠케색채연구소는 지난 6월 틸투원 서철우대표와 ‘회선신경망기술을 이용한 퍼스널 컬러 추출용 이미지 인식 기술’을 활용해 퍼스널컬러진단 소프트웨어를 공동연구 개발해 관심을 모았으며 현재 각 대학교, 기업, 개인 등 퍼스널휴먼컬러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케엠케색채연구소 홈페이지에서는 AI 퍼스널컬러진단테스트(나의 퍼스널컬러)를 통해서 전문가 도움 없이 진단 받을 수 있도록 회원에 한해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 최초로 퍼스널컬러 표준색컬러가이드 북 ‘KMK PERSONAL COLOR GUIDE 168’ 를 곧 출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